https://www.artsy.net

 

미술계의 구글이라고 불리는 아트시는 사람과 예술을 연결해주고 예술작품 수집가들에게 정보를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미술 교육 보편화를 위해 2012년에 시작된 무료 온라인 미술 정보서비스다.

 

%ec%8a%a4%ed%81%ac%eb%a6%b0%ec%83%b7-2015-08-02-%ec%98%a4%ed%9b%84-4-08-51-1024x631

아트시는 세계현대미술에 대한 가장 많은 정보를 구축하고있으며, 웹 사이트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무상으로 미술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아트시 웹사이트와 앱은 예술과 세상을 연결하고, 관심있는 예술작품을 수집하기 용이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작품과 작가에 대해서 보다 쉽게 깊이있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아트시는 모든 예술가의 스타일과 기법은 부모 이나 스승으로부터 영향을 받는다는 이론을 기반으로 예술 DNA 지도를 그리는 예술 게놈 프 로젝트(The Art Gemone Project)를 시작했는데, 현재 수천개의 카테고리에 2천개의 박물관과 2만 5천여 명의 예술가가 참여하여 18만 개 이상의 예술작품이 수집되어 있다.

 

고해상도 이미지와 편집 가능한 예술작품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아트시는 디지털 네이티브를 위한 예술교육의 혁신적인 도구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리스 로마부터 17세기 르네상스 시대의 예술, 20세기 바우하우스, 팝아트까지 거의 모든 장르 의 예술 작품 DB를 구축한 아트시 프로젝트는 예술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현재 뉴욕의 일부 고등학교에서는 아트시를 활용하여 비주얼아트 교육 훈련을 하는 다양한 교육적 활용 사례가 개발되고 있다.

 

예술 소양을 키워주기 위해 시간을 내서 근처의 미술관을 방문하는 것도 좋지만, 아트시를 통해 예술을 가깝게 해주는 것도 필요하다.

 

artsy

 

learnings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