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에듀테크 뉴스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들의 움직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학교 휴업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전세계 모든 국가에서 한국의 발빠른 방역 대응과 휴업으로 인한 학력 손실대응방안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시도 교육청, 교육부 및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등을 중심으로 민관, 선생님들 모두가 원격교육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원을 집단지성의 방법으로 모으고 있는데요.
여기 EdTechnology.co.uk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글로벌 에듀테크 솔루션에 대한 내용이 있어서 공유합니다.

CENTURY Tech’s AI teaching and learning platform

Century Tech는 영국 표준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AI기반 교수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영연방 교육 프레임워크를 따르는 국가나 국제학교 혹은 영어 수업은 바로 이 플랫폼을 활용해서 원격 수업을 진행해도 좋겠다. 물론 다른 나라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도록 과정에 대한 Tailoring도 가능하다.

Kahoot!

수업시간을 재미있게 해주는 상호작용도구 카훗 역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휴학 기간동안 원격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프리미엄 솔루션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비디오 컨퍼런싱 도구 기반의 게임화 된 학습과 가정에서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다.
카훗의 형성평가의 결과는 고급진 리포트로 받아 볼 수 있다.(코로나바이러스 기간동안 일시무료 제공)

Discovery Education

초중등 학교에 디지털  리소스를 제공하고 있는 디스커버리 에듀케이션은 바이러스에 관한 채널을 오픈했다.이 채널에는 학년급별로 활용가능한 바이러스 관련 교수학습안과 활동지 그리고 비디오 등의 교육용 리소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Google for Education,  Microsoft Teams

구글 에듀케이션은 유료 사용자에게만 무한으로 제공하던(무료 사용자는 참가자수 등 일부 제한) 기존 행아웃 미트 고급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구글 클래스룸과 병행해 사용하면 비대면(언텍) 수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엔터프라이즈 사용자에게 제공하던 Microsoft Teams를 6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https://www.theverge.com/2020/3/3/21163744/google-microsoft-free-access-coronavirus-google-hangouts-meet-teams

Book Creator

인터랙티브 텍스트북, 디지털 교과서를 직접 만들 수 있는 북크리에이터는 90일 동안 프리미엄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

Quizlet

인터랙티브 학습 플랫폼 퀴즐렛은 개인학습자의 학습 패턴과 성취 수준을 분석해서 제공하는 Class Progress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
원문 출처 :https://edtechnology.co.uk/Article/tools-support-teaching-amid-coronavirus-clos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