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서울디지털포럼에서, 올해 한국어버전을 런칭한다고 약속했던, 듀오링고가 드디어 한국 앱스토의 최상위에 Rank 되었네요.

Global Product의 국내 공습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조만간 칸아카데미도 곧 한글화해서 들어온다고하니, 수요자의 입장에서는 기대되는 시간이 아닐수 없습니다.

Desktop/ Tablet/ Phone 모두 사용가능하니, 다운받아두시길 권합니다. 저도 딸래미 폰에 즉시..깔아두었습니다.

이제 우리 가족의 언어학습 플랫폼은 듀오링고에서~

함께 경쟁하면서 공부해야죠~

아래는 듀오링고의 홈페이지에 게재된 운영원리입니다.
듀오링고 운영 원리: 누군가가 번역이 필요한 웹페이지를 듀오링고에 올립니다. 그리고 듀오링고 회원들은 그 문서를 가지고 자신이 배우고 있는 언어로 연습 겸 번역을 합니다. 그리고 그 문서가 완전히 번역이 되면 듀오링고가 그 문서를 주인에게 다시 돌려줍니다. 그리고 그 문서가 어디에 쓰이는 문서인가에 따라서 듀오링고에게 번역비를 지불합니다.
서울디지털 포럼에서도 발표했지만, 주된 듀오링고의 수입원은 번역이라고합니다.
학습자들은 원문을 가지고, 학습을 하고, 학습에서 나온 양질의 번역 산출물은 다시 의뢰한 회사에 판매되는 – 번역작업에서의 크라우드소싱방법을 적용한 비즈니스모델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도 Dulingo의 수익모델은 홈페이지 상 보여지기엔, 번역서비스외에 티셔츠 파는것이 전부네요.
 
수익모델은 있지만, 사이즈가 작고(작아보이고), 그래서 한국발 스타트업 Duolingo였다면 어려운 상황이었을텐데, Crowdsourcing을 기반으로 한 번역서비스의 가치를 높이평가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미국의 스타트업 투자문화가  은근 부럽습니다.
 
Duolingo는 카네기 멜론 대학교(Carnegie Mellon)에서 개발되었고, 쉽고 간편한 이용법이 큰 장점입니다. 실제 도움말이 필요없는 간단한 서비스이더군요.
Duolingo는 이 과정에서 보다 원활한 학습을 위해 이용자가 번역할 수 있는 문장 단위의 원문을 제공하고, 잘 모르는 단어에 대해서는 영어로 뜻을 풀이해주며,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보상 포인트를 쌓을 수 있게 해줍니다.
자! 한번 들여다 볼까요?
페이스북/구글/이메일 계정만으로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페이스북/구글/이메일 계정으로 친구들을 초대할 수 있고, 친구들과 같이 경쟁하면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게임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사전에 영어과정을 신청했었는데요.

다른 언어를 배우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와 같이 개인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해서 새로운 과정을 추가할 수있습니다.

링곳은 듀오링고의 가상화폐인데요, 학습량,성취도 및 근면성실도에 따라서 링곳을 발급받게 되고, 이것을 가지고 듀오링고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링곳스토어에서 구매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역시 외국어는 쉬운게 아니에요…
공백까지 체크해주네요. 친절하게도… 그리고 만약 번역에 문제가 있을때는 문제신고나 문장에 대해서 토론하세요 메뉴를 통해서 다시 올바른 정답을 정정할 수 있습니다.
3레벨이 올랐다고 하네요. 링곳 몇개 받을 수 있겠습니다.

오늘 처음 시작한 Duolingo의 현재 영어진도 현황입니다.
복습하기 메뉴도 있고, 친구들을 초대해서 친구들과 언어학습과정을 겨루면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복습하기를 클릭하면 오늘 진행한 학습에서 틀린 부분이나 중요한 부분을 다시 복습할 수 있게 해줍니다.
Speaking 테스트까지 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이 저에게는 가장 취약한 부분이네요…
Duolingo가 알아듣지를 못한다는..에휴..입에 기름을 좀 물고 있던지 해야지원~
이상 Duolingo의 학습프로세스 한번 둘러봤습니다. 
아래는 Duolingo 언어학습 서비스의 확장을 위해 자발적인 자원봉사를 모집하고 있네요

또하나, 듀오링고의 기념품 티판매 쇼핑몰입니다.

열광적인 팬으로서 티셔츠 하나 사야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