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계획입니다.^^

부족한 영어실력이지만, 이 책은 정말 꼭 읽어보고 싶다는 욕심으로 디지털 리터러시 2.0를 긴 시간읽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정보의 검색과 검색된 정보에 대한 유효성 판별능력(=취사선택)이 우리 아이들에게 정말 중요한 부분이구나 라는 생각을 다시한번 하게되었습니다.

입시라는 목표로 정렬된 우리나라 교육과정, 학교 선생님께서 유연하게 수업을 운영할 수 있는 재량권 조차 없는 획일화된 우리나라 교육 현실이지만, 점점 나아지리라 생각하면서 디지털리터러시 2.0에서 필요한 중요한 요건중에 하나인 검색에 대한 포스팅을 알기쉽게 한번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책을 읽다보니, Credibility, Accuracy, Reasonableness, Support를 기준으로 Information Quality를 체크하는 방법론도 이미 교실에서 적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나라도 이런 체크리스트 정도는 있으리라고 보는데 제가 찾지를 못하겠네요.

검색엔진 관련 교육콘텐츠 제작이라는 목표는 정했는데 어떻게 만들어 볼것인가를 고민하다가, 구글 검색엔진 교육사이트를 시작으로 한글화를 한번 해보려고합니다.(엉성하겠지만^^). 그리고 한국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순으로 콘텐츠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