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Index

글쓰기를 독려해주는 좋은 디지털 도구 8가지

글쓰기에 오롯이 집중하기 어려운 이유는 뭘까?

먹고살기 위한 일들, 가능한 마지막까지 글쓰기를 미루다가 포기해버리는 나태한 버릇, 중독된 소셜미디어와 끊임없이 괴롭히는 메일 알림 소리! 이런 것들이 나의 글쓰기를 방해하는 일등 공신이다.

이 기사에서 언급된 8개의 도구는 편리한 글쓰기 도구로서의 기능 뿐 아니라, 재미있는 동기 부여 요소들을 제공한다. 한번 들여다 보자

 

1. Keep Writing

상습적인 윤문/교정 신드롬은 글쓰기를 지속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방해 요소이고, 여러분이 처음 가지고 있던 좋은 아이디어를 망각하게 하는 치명적인 원인이다. Keep Writing은 상습적인 윤문/교열 신드롬을 막아주는 도구로서 여러분의 에너지를 오롯이 글쓰기에만 집중하게 한다.

2. Focus Writer

글쓰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컴퓨터의 환경을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도구다. 오로지 글만 쓸 수 있다.

3. Ninja Essays

윤문/교정/교열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닌자 에세이는 출간 전 적정한 가격으로 전문 에디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약 오천명의 고객 평점이 9.8/10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고, 약 400명의 전문 작가가 대기하고 있다.

4. Written? Kitten!

여러분이 글쓰는 과정을 재미있게, 효과적이도록 해주는 도구다. 목표한 글쓰기 지점에 도달하면 앙증맞은 냥이를 만날 수 있다.

5. Penzu

개인 온라인 저널, 설정한 시간에 맞춰서 글쓰기 알람을 제공하고 높은 수준의 보안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Penzu에서는 아카데믹, 푸드, 헬쓰, 스쿨, 비밀, 웨딩, 업무와 같이 특정 유형의 다이어리를 제공한다.

6. 750 Words

매일 750자 쓰기에도 바쁜가? 그렇다면  750Words는 여러분이 그 목표를 도달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해주는 좋은 도구다. 매일 매일 목표한 글쓰기를 완성하면 재미있는 포인트를 제공한다.

7. Cold Turkey

이 도구는 글쓰는 시간동안에는 페이스북, 트위터, 아마존, 지메일 등 방해하는 요소들을 제어한다.

8. Write or Die

제목만으로도 똭 알아차릴 수 있다. 글쓸래 죽을래? 목표한 글자수와 시간을 채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