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영어학습의 네가지 기능인 읽기· 쓰기·말하기·듣기의 통합적 학습이 필요하다. 특히, 쓰기는 자기 생각이나 의도를 문자라는 수단을 통해 타인에 전달 하는 행위이며, 말하기의 토대라고 볼 수 있다.

 

국내 스타트업 퀄슨이 제공하는 톡투미 는 일상 생활 속에서 스마트폰을 활용 하여 짬짬이 영작 연습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두 시간마다 질문이 앱을 통해 서 배달되고, 메시지를 수신한 학습자가 200자 이내로 영작해서 회신하면, 톡투 미의 영어 선생님이 직접 첨삭을 해준다. 아이의 영작연습을 위해 생활영어를 대 상으로 영작 첨삭을 받고 싶다면 프로필 변경에서 관심 학습영역을 변경하면 된다.

 

톡투미는 다양한 범주의 질문이 제시되므로 자연스럽게 영작을 하면서 다른 분야로도 어휘를 확장할 수 있으며, 최초 제시된 첨삭 주제와 연계된 질문으로 확장하면서 톡투미 선생님과 깊이 있는 토론도 할 수 있다.

 

첨삭 서비스는 톡투미 외에도 많은 어학교육 서비스나 공공서비스에서도 제공하고 있다. 무료로 첨삭서비스를 받아보고 싶다면, EBS 영어방송에서 운영하는 인터넷서비스 EBSe http://www.ebse.co.kr 를 활용해보자. EBSe는 ‘Writing Board’를 통해 첨삭 서비스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48시간 내에 첨삭 결 과를 회신하고 있다.

 

#Details

 

 

1. 개요(About)
– 2012.6 설립자 박주영
– 주식회사 퀄슨/ http://www.qualson.com, Question all the reason
– 짜투리 시간을 활용한 영어 학습 중 첨삭에 특화, 2시간마다 작문 연습을 할 수 있도록 App에서 주제와 참조예제를 Push해줌.
– Micro Learning, Quest based learning Concept
– 삼성SDS, 포스코의 투자를 기반으로 초기 안정적 서비스 진입했고(현재 120개 기관에 서비스 중), 2014.7.29 소프트뱅크벤처스 10억원 투자확정.

 

2. 가격정책(Price)

– 무료 사용자 : 매 2시간마다 질문 및 답변은 공짜!!! 첨삭이 들어가면서부터는 유료
1일 첨삭 : 1,000원
7일 첨삭 : 5,000원
15일 첨삭 : $7.99
30일 첨삭 : $14.99

 

3. 수준(Grade): 모든 영어 학습자가 가능하지요. 하지만, Push되는 Quest가 난이도 쉽지 않음.

 

4. 플랫폼(Platforms) : Android / iPhone (스마트폰 기반)

 

5. 강점과 단점

– 주기적으로(매 2시간) 작문 주제 전송, 첨삭 구매를 하면 첨삭 선생님들이 Correction을 해서 제공.

 

6. Our Review
– 매 2시간마다 작문주제를 Push해 줌에 따라, 틈틈히 작문 공부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 단문 수준의 작문이므로 틈틈히 학습하기에 최적화된 서비스.
– 작문을 자주 해보고, 남들이 쓴것들을 흉내내봐야지 영어 실력을 높일 수 있으므로 틈틈히 언어학습을 하기에 꽤 괜찮은 서비스

 

learnings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