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드 교육은 가치 있는 아이디어 확산(Idea Worth Spreading)이라는 테드 철학을 계승하여 좋은 강의를 널리 알리자(Lessons Worth Spreading)라는 취지로 시작한 컨텐츠 분절 제공 서비스다.

 

Youtube에 등록된 컨텐츠와  전세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TED 강의를 활용해 만들어지는 콘텐츠를 분절하여 3~10분짜리 강의로 재생산하고, 큐레이션 기능인 ‘Create a Lesson’을 활용하여 참여자가 직접 강의를 만들 수 있다.

 

 

‘Create a Lesson’ 메뉴는 유튜브 콘텐츠를 활용해서 강의을 만들 수 있는데, 교육적인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절차에 따라 컨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제시하고 있다.

  1. 유튜브 동영상을 열람한 후’Watch’,
  2. 평가 할수있는 ‘Think’-동영상에 대한 문제제기를 할 수 있다.
  3. 심화 학습을 위한 ‘DigDeeper’-좀더 심화된 자료나 블로그를 링크할 수있다.
  4. 동영상에 대한 질의·응답과 토론을 위한 ‘Discuss’

테드 교육을 통해 만든 동영상은 일반인에게 공개하거나 개인적으로 활용 할 수 있으며, 등록된 콘텐츠에 대해서는 참여자의 성취도에 대한 리포트를 제공한다.

 

테드 기반의 ‘TED Talk Lessons’, 테드 교육 전문가가 협력하여 개발 하고 테드 커뮤니티가 추천하는 ‘TED-Ed Originals’, 사용자 콘텐츠 중에서 선정한 ‘TED-Ed Selects’로 구분되어 콘텐츠가 제공된다. (일부 콘텐츠는 시리즈로 제공)

 

테드 교육 ‘Community’는 ‘Lessons Worth Spreading 운동’에 사용자를 참여시키고 있고, ‘TED-Ed Club’은 테드 교육 콘텐츠로 토론하고 ‘TED Talk’ 방식으로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문화 활동을 교육현장에 확산하고 있다.

 

learnings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