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DLET, 쉽고 재미있는 정보수집과 협업 도구

Share This Post

Share on facebook
Share on linkedin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

오늘은 우리나라의 교실에서도 많이 활용하는 Padlet을 한번 소개해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Padlet이라는 키워드로 검색 하면,

 

선생님들께서 Padlet을 교실에서 사용해본 생생한 경험을 손수 공유해주셔서, 따로 포스팅할 필요가 있을까 싶긴했지만, 전세계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인기 있는 서비스라기에 한번 들여다 보고려 합니다.

 

이번에 자세히 들여다보니, Padlet서비스는 교수학습의 목적으로도 유용하지만, 학부모, 개인이 사용하기에도 충분히 매력적인 서비스였습니다.

 

제가 살펴본 Padlet은???

 

아이디어를 퐁퐁 샘솟게 하는 쉽고 섹시한 Curation Tool이다

라고 정의하고 싶습니다.

 

Padlet은 Pinterest와 같이 관심있는 주제에 대해서 외부의 자원을 Curation하는 도구이면서, EduClipper처럼 개인의 소유 자료를 등록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외부링크만으로 서비스를 구성할 경우, Dead Link 에 대한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이 아닐까 한번 추측해봅니다.)

 

Padlet는 UI가 무척이나 직관적이고 다양해서 Creative thinking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마치 포스트잇을 활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줍니다.)

그리고 Owner의 설정으로 로그인을 하지 않더라도  참여할 수 있어, 협업(Collaboration)이 무척 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고, Mini padlet이라고 부르는 브라우저 Extension은 Curation을 하는데 있어 무척이나 용이한 신의 한수였습니다.^^

 

그렇다면, Padlet을 활용해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1. Mini Padlet을 활용해 틈틈히 Padlet을 통해 좋은 정보들을 모아두는 기능
  2. 특정 주제를 정하고 협업을 통해서 정보를 모으고 공유하는 기능(협업기능)
  3. 발표기능(프리젠테이션 모드)
  4. 문제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는 기능(메모보드 기능도 됩니다.)
  5. Moderate기능 활용을 통해 Assessment 기능( Moderate를 활용하면, 관리자의 승인이 있기 전에 다른 사람에게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

생각보다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무척 많네요.

 

자, Padlet 활용 동영상을 한번 보실까요?

 

 

Padlet 특징 더보기 : http://ko.padlet.com/features

 

Padlet활용 사례에 대해  Intel Creative Teacher Naver Cafe의 선생님께서 잘 설명해주셔서 스크린샷을 활용한 설명은 아래 링크로 대체합니다.

아래 링크는 Padlet 에서 Official하게  가이드하는 교실에서 Padlet활용법입니다.

Padlet의 공식블로그입니다. Padlet의 새로운 기능과 활용법에 대한 노하우가 많이 게재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Padlet 에서 제공하는 교실활용사례에서 언급된 사례입니다.

padlet에서 만든 콘텐츠를 외부에서도 Embeding할 수 있도록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Made with Padlet

Made with Padlet

 

 

Subscribe To Our Newsletter

Get updates and learn from the best

More To Explore

01.EdTech Industry

글로벌 최대 에듀테크 박람회 Bettshow 디브리핑 소식

글로벌 최대 에듀테크 박람회 Bettshow 디브리핑 소식 전세계적으로 유행한 감염병 Covid-19로 인해 2021년 글로벌 에듀테크 박람회 Bettshow는 1월 20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 BettFest 방식으로 축소 운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