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OSYRGwlPTV8

 

넘블러는 알파벳을 이용해서 글자를 만드는 스크래블 형식의 게임 앱이다.

 

숫자를 중복 없이 채워 넣는 스도쿠 게임과 유사하며 두뇌 트레이닝용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넘블러를 즐기기 위해서는 사칙연산만 할 수 있으면 된다. 게임 보드는 스크래블과 아주 비슷하여 글자 대신에 숫자 타 일과 방정식 기호가 놓여있는 정도만 다르다.

 

넘블러 게임엔진과의 1:1 대결을 펼칠 수 있고, 아이폰 사용자는 게임센터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순위경쟁도 할 수 있다. 실제 넘블러 게임을 해보니, 게임엔진과 한시간의 긴박한 수학게임은 순식간에 지나간다. 그렇다고 게임 플레이가 복잡한 것도 아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숫자를 덧셈, 뺄셈, 나눗셈과 같은 방정식을 이용해서 맞추면 된다.

 

게임 플레이어는 자기 차례가 오면 타일과 방정식을 활용해서 수직·수평으로 확장할 수 있는데, 매번 최소 게임 보드로부터 최소 1개, 자기 타일의 2개를 사용해야 한다. 인접한 타일이 정답 일부여야 하며 방정식이 맞아야 한다. 이때 사용된 타일은 다시 움직일 수 없다.

 

게임 플레이어는 자기 차례를 통과할 수 있고, 상대방과 대결에서 두 번을 이기게 되면 게임은 종료된다.

넘블러와의 한판 게임을 마치면 머릿 속 수학 근육이 성장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기대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긴박함과 극도의 집중력에 새로운 희열을 느꼈다.

 

이 게임은 어른의 두뇌 훈련뿐만 아니라 교실에서 수학 수업을 할 때, 아이와 함께하는 게임으로도 추천할만하다.

 

유료버전은 난이도가 높은 게임엔진과 대결을 할 수 있지만, 무료버전만으로도 충분히 넘블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넘블러는 간단한 사칙연산 게임이지만 게임을 통해 수학이 결코 재미없는 과목이 아니다는 것을 모두에게 느끼게 해준다.

 

numblr

 

 

learnings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