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리그(facerig), 나만의 버추얼 캐릭터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Share This Post

Share on facebook
Share on linkedin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

일단 영상을 보자. 영상을 보면 어떤 소프트웨어인지 가늠할 수 있다.

2D 캐릭터도 가능하다고 한다. 다음 영상도 보자. 굳이 설명이 필요하지 않다. 영상을 보면 이해가 팍 되니까.

웹캠 같은 입력 장치가 있으면 얼굴을 인식한 후 캐릭터로 전환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요즘 유튜버들이 자신의 얼굴이 아닌 가상의 캐릭터로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고 쓴 글이 있다. 이렇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페이스리그(facerig)라고 할 수 있다.

페이스리그 사이트 : https://facerig.com

 얼마일까? 자세한 가격표는 https://facerig.com/stores/ 여기에서 확인하면 된다. 1명이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2D 패키지를 포함하면 100만원 정도 되는 것 같다. 라이센스에 따라서 500만원이 훌쩍 넘는 경우도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다.

스팀에서도 판매를 한다. 1명이 게임 방송용으로 사용할 경우의 라이센스이다. 페이스리그 퍼스널 버전이 현재 글쓰는 기준에서 34만원 정도, Live2D 다운로드 콘텐츠도 34만원 정도 하는 것 같다. 스팀을 사용하는 게이머에게는 구입해서 사용할 만한 듯.

스팀 스토어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571690/FaceRig_Studio__Personal/

이 소프트웨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나 같이 외모에 자신이 없는 사람이 유튜버 활동하기에 딱 좋다. 목소리만 내보내자니 약간 밋밋하고, 얼굴까지 같이 촬영하자니 못생김이 좔좔 흐르고. 이 경우 개성있는 캐릭터를 선택해서 영상 제작에 활용하면 감칠 맛이 날 것 같다. 이러한 소프트웨어를 100만원 안되는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니다. 자신만의 콘텐츠가 있고, 유튜버로 활동할 생각이 있는 사람에게는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나도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볼 예정이다. 왜냐고? 못 생겼으니까.

 

출처 : 오픈랩

Subscribe To Our Newsletter

Get updates and learn from the best

More To Explore

01.EdTech Industry

글로벌 최대 에듀테크 박람회 Bettshow 디브리핑 소식

글로벌 최대 에듀테크 박람회 Bettshow 디브리핑 소식 전세계적으로 유행한 감염병 Covid-19로 인해 2021년 글로벌 에듀테크 박람회 Bettshow는 1월 20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 BettFest 방식으로 축소 운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