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화된 듀오링고 서비스를 만나봅시다!

Share This Post

Share on facebook
Share on linkedin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

2014년 서울디지털포럼에서, 올해 한국어버전을 런칭한다고 약속했던, 듀오링고가 드디어 한국 앱스토의 최상위에 Rank 되었네요.

Global Product의 국내 공습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조만간 칸아카데미도 곧 한글화해서 들어온다고하니, 수요자의 입장에서는 기대되는 시간이 아닐수 없습니다.

Desktop/ Tablet/ Phone 모두 사용가능하니, 다운받아두시길 권합니다. 저도 딸래미 폰에 즉시..깔아두었습니다.

이제 우리 가족의 언어학습 플랫폼은 듀오링고에서~

함께 경쟁하면서 공부해야죠~

아래는 듀오링고의 홈페이지에 게재된 운영원리입니다.
듀오링고 운영 원리: 누군가가 번역이 필요한 웹페이지를 듀오링고에 올립니다. 그리고 듀오링고 회원들은 그 문서를 가지고 자신이 배우고 있는 언어로 연습 겸 번역을 합니다. 그리고 그 문서가 완전히 번역이 되면 듀오링고가 그 문서를 주인에게 다시 돌려줍니다. 그리고 그 문서가 어디에 쓰이는 문서인가에 따라서 듀오링고에게 번역비를 지불합니다.
서울디지털 포럼에서도 발표했지만, 주된 듀오링고의 수입원은 번역이라고합니다.
학습자들은 원문을 가지고, 학습을 하고, 학습에서 나온 양질의 번역 산출물은 다시 의뢰한 회사에 판매되는 – 번역작업에서의 크라우드소싱방법을 적용한 비즈니스모델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도 Dulingo의 수익모델은 홈페이지 상 보여지기엔, 번역서비스외에 티셔츠 파는것이 전부네요.
 
수익모델은 있지만, 사이즈가 작고(작아보이고), 그래서 한국발 스타트업 Duolingo였다면 어려운 상황이었을텐데, Crowdsourcing을 기반으로 한 번역서비스의 가치를 높이평가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미국의 스타트업 투자문화가  은근 부럽습니다.
 
Duolingo는 카네기 멜론 대학교(Carnegie Mellon)에서 개발되었고, 쉽고 간편한 이용법이 큰 장점입니다. 실제 도움말이 필요없는 간단한 서비스이더군요.
Duolingo는 이 과정에서 보다 원활한 학습을 위해 이용자가 번역할 수 있는 문장 단위의 원문을 제공하고, 잘 모르는 단어에 대해서는 영어로 뜻을 풀이해주며,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보상 포인트를 쌓을 수 있게 해줍니다.
자! 한번 들여다 볼까요?
페이스북/구글/이메일 계정만으로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페이스북/구글/이메일 계정으로 친구들을 초대할 수 있고, 친구들과 같이 경쟁하면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게임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사전에 영어과정을 신청했었는데요.

다른 언어를 배우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와 같이 개인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해서 새로운 과정을 추가할 수있습니다.

링곳은 듀오링고의 가상화폐인데요, 학습량,성취도 및 근면성실도에 따라서 링곳을 발급받게 되고, 이것을 가지고 듀오링고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링곳스토어에서 구매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역시 외국어는 쉬운게 아니에요…
공백까지 체크해주네요. 친절하게도… 그리고 만약 번역에 문제가 있을때는 문제신고나 문장에 대해서 토론하세요 메뉴를 통해서 다시 올바른 정답을 정정할 수 있습니다.
3레벨이 올랐다고 하네요. 링곳 몇개 받을 수 있겠습니다.

오늘 처음 시작한 Duolingo의 현재 영어진도 현황입니다.
복습하기 메뉴도 있고, 친구들을 초대해서 친구들과 언어학습과정을 겨루면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복습하기를 클릭하면 오늘 진행한 학습에서 틀린 부분이나 중요한 부분을 다시 복습할 수 있게 해줍니다.
Speaking 테스트까지 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이 저에게는 가장 취약한 부분이네요…
Duolingo가 알아듣지를 못한다는..에휴..입에 기름을 좀 물고 있던지 해야지원~
이상 Duolingo의 학습프로세스 한번 둘러봤습니다. 
아래는 Duolingo 언어학습 서비스의 확장을 위해 자발적인 자원봉사를 모집하고 있네요

또하나, 듀오링고의 기념품 티판매 쇼핑몰입니다.

열광적인 팬으로서 티셔츠 하나 사야할듯~

 

Subscribe To Our Newsletter

Get updates and learn from the best

More To Explore

01.EdTech Industry

글로벌 최대 에듀테크 박람회 Bettshow 디브리핑 소식

글로벌 최대 에듀테크 박람회 Bettshow 디브리핑 소식 전세계적으로 유행한 감염병 Covid-19로 인해 2021년 글로벌 에듀테크 박람회 Bettshow는 1월 20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 BettFest 방식으로 축소 운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