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렛, QUIZLET-스마트 플래시카드

Share This Post

Share on facebook
Share on linkedin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

퀴즈렛은 이미 백만 명 이상의 학습자가 활용하고 있는 플래시 카드 앱이다. 이제는 더이상 새로운 단어를 외우기 위해 플래시 카드용 종이에 옮겨 적거나, 불룩하게 주머니에 넣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 퀴즈렛을 이용하는 전 세계의 학습자가 공유한 플래시 카드를 활용할 수 있고, 직접 플래시 카드를 만들수도 있다.

 

퀴즈렛은 뒤집어가며 단어를 학습하는 ‘Card’, 설명을 먼저 읽고 단어를 유추해내는 ‘Learn’, 여러 개의 단어와 설명을 화면에 뿌려놓고 연관된 것을 이어주는 ‘Match’, 이렇게 세 가지의 방법으로 어휘 학습을 할 수 있다. 텍스트를 음성으로 만들어 주는 기술 TTS, Text to Speech을 활용하면 듣기 연습에도 유용하다.

 

나만의 플래시 카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단어를 입력한 후 이에 해당하는 설명을 찾아 직접 입력해야 한다. 퀴즈렛은 이러한 번거로운 절차를 덜어주기 위해서 기존 학습자가 등록한 단어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설명을 추천해 주는 기능을 제공해주고, 모르는 단어가 생길 때마다 스마트폰 앱으로 한 단어씩 등록하는 방법 외에도 퀴즈렛 웹사이트Quizlet.com를 통해서 일괄 등록할 수도 있다. 웹사이트에서는 자주 틀리는 단어와 잘 맞추는 단어, 아직 학습하지 않은 단어에 대한 나의 학습성과를 관리해 주고, 음성을 듣고 받아쓰기를 하는 ‘Speller’, 설명을 제시하고 해당하는 단어를 입력하는 방식 의 ‘Test’, 설명은 흘러가기 전에 단어를 입력해야 하는 ‘Race’ 게임 등 스마트폰에서 제공하기 어려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 애는 매번 단어장만 만들고 있어!”라고 걱정할 필요는 없다. 단어장을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학습된다. 매일매일 모르는 단어가 생길 때마다 퀴즈렛에 등록해 두고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자투리 시간에 자주 활용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언어 실력 향상의 자양분인 어휘 실력은 눈부시게 성장 할 수 있다.

 

퀴즈렛에는 국내 유명 어학학원을 비롯하여 국외의 유수의 출판사와 학습 자에의해 이미 많은 플래시카드가 등록되어 있다. 이 플래시 카드를 활용해서 학습에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스스로 단어장을 만들어 보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Subscribe To Our Newsletter

Get updates and learn from the best

More To Explore

01.EdTech Industry

글로벌 최대 에듀테크 박람회 Bettshow 디브리핑 소식

글로벌 최대 에듀테크 박람회 Bettshow 디브리핑 소식 전세계적으로 유행한 감염병 Covid-19로 인해 2021년 글로벌 에듀테크 박람회 Bettshow는 1월 20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 BettFest 방식으로 축소 운영되었습니다.